광고

행복청, “행복도시 불법 공사차량 꼼짝마”

충청인 | 기사입력 2014/05/15 [11:38]

행복청, “행복도시 불법 공사차량 꼼짝마”

충청인 | 입력 : 2014/05/15 [11:38]

[세종=뉴스충청인] 행정중심복합도시(이하 행복도시)에서 앞으로 공사차량의 번호만으로도 공사 현장이나 운반경로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됐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충재, 이하 행복청)은 공사차량(덤프트럭)의 차량번호만으로 당일 작업현장을 실시간 조회할 수 있도록 하는 ‘공사차량 운행이력 관리시스템’을 19일부터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이에 따라 행복도시 건설현장에 참여하는 모든 공사차량에 대해서는 시공사 현장사무소에서 매일 아침 운행 예정인 공사차량을 ‘행복도시 종합사업관리시스템(MPAS, Multi-functional administrative city Program Administration System)'에 등록해야 된다.

이렇게 되면 과속, 과적, 적재물 덮개 불량 등으로 공사차량 적발 시 MPAS를 활용해 실시간으로 해당 공사현장 파악이 가능하다.

또한 교통안전 위협 등 민원 발생 시에도 차량번호만으로 운전자와 현장명을 조회할 수 있다.

행복청은 연 2회 이상 경고 받은 공사차량 및 운전자는 행복도시 건설현장 출입을 제한하고 해당 시공사는 행복청이 시행하는 ‘현장관리 행복 마일리지제(현장 우수사례에 따라 점수 부여하는 제도)’에 따라 감점 등의 조치를 할 계획이다.

행복청에 따르면 지난달 말 기준으로 1일 평균 행복도시 공사차량은 280대로 집계됐다.

고성진 행복청 사업관리총괄과장은 “공사차량 운행이력 관리시스템을 운영함으로써 깨끗한 행복도시를 만들고 도로안전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