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신년사] 허태정 유성구청장

충청인 | 기사입력 2016/01/01 [01:57]

[신년사] 허태정 유성구청장

충청인 | 입력 : 2016/01/01 [01:57]

존경하는 34만 유성구민 여러분,

새로운 희망과 기대를 담은 2016년 병신년(丙申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해는 메르스와 가뭄 등 힘든 일이 참 많았습니다. 새해에는 여러분의 꿈과 계획 모두 이루시기를 희망합니다.


2016년 올해는 전략적인 지역현안 추진과 함께 구체적인 성과 창출에 매진할 시기라 하겠습니다.

먼저, 도시의 외연확장을 통한 양적성장과 병행해 개성과 품격, 격조 높은 도시문화를 창출해 사람과 자본, 산업과 일자리가 모이도록 유성의 매력 자본을 키우겠습니다.

이를 위해, 올해에는 매력유성의 핵심 본거지로 온천로 주변과 충남대․KAIST 대학가를 잇는 가로축, 갑천변과 유림공원 일원을 잇는 세로축을 하나로 묶는 (가칭) ‘매력유성 가치창조 프로젝트’를 본격 추진할 것입니다.

또한, 사회변화의 출발점을 아이와 여성에 두고, 아이의 눈높이에서 생각하고 여성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구체적인 정책으로 반영하는 ‘아동․여성친화 도시’를 선도해 나가겠습니다.

여성과 아동친화를 담당하는 별도의 전담조직 신설,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제정 등 유엔 아동권리 협약을 기반으로 하여 유니세프의 공식 인증을 받는 ‘대전 최초’의 아동친화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종합스포츠센터․도안도서관 건립사업, 보건소 신축이전, 청소년수련관 개관 준비 등 유성의 미래를 위해 꼼꼼히 준비했던 현안 사업들의 완성도를 높여 인구 40만 중핵도시의 개막을 앞당기도록 하겠습니다.

올해 유성구는 주민 삶의 질 만족도 비수도권 1위라는 영예를 얻었습니다. 그동안 보여주신 많은 관심과 애정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구민과 함께하는 동반자로서 구민의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구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16년 새해 아침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기획특집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