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충남도의회, 남서울대와 지방자치 발전 정책연구협력 ‘맞손’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20/05/28 [21:26]

충남도의회, 남서울대와 지방자치 발전 정책연구협력 ‘맞손’

김수환 기자 | 입력 : 2020/05/28 [21:26]


[내포=뉴스충청인] 충남도의회가 지방자치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모색하기 위해 국내외 풍부한 교수진을 갖춘 도내 대학과 손을 맞잡았다. 

 
유병국 의장은 28일 도의회 접견실에서 윤승용 남서울대 총장과 정책연구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공동 관심사항에 대한 연구 주제를 발굴해 함께 연구하고 학술자료와 출판물, 연구보고서 공유 등 지식과 정보를 상호 교류키로 했다. 

 
아울러 대학 측은 도의회의 각종 정책 대안부터 의정토론회와 연구모임 등 행사 개최 시 자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남서울대 윤승용 총장은 “이번 협약체결은 양 기관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미래를 대비하기 위해 충남도의회에서 추진하는 다양한 정책연구협력 분야에 있어서 남서울대의 전문성과 충청남도의회의 경험이 만나 시너지 효과를 내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유병국 의장은 “도정·교육행정의 복잡·다양화로 의정활동 전문성 강화가 요구되는 시점에 전문성 있는 교수진을 보유한 남서울대와 힘을 모으게 돼 기쁘다”며 “이번 협약은 향후 충남 의정과 자치발전을 위한 공동연구 수행에 중요한 토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실질적인 협력 기반을 더욱 더 공고히 해 지역은 물론 국가 발전을 선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