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2022 세계지방정부연합 총회 성공 개최 준비 총력 기울여
기사입력: 2021/06/14 [22:56]  최종편집: 뉴스충청인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수환 기자


[대전=뉴스충청인] 대전시는14일 오전 시청 중회의실에서 2022 대전 세계지방정부연합 총회 전담기구인 ‘재단법인 2022 대전 세계지방정부연합 총회 조직위원회’ 설립을 위한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창립총회에는 허태정 대전시장, 정태희 대전상공회의소 회장, 오덕성 전 세계과학도시연합 사무총장, 이광축 TJB대전방송 사장,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부회장, 최선목 한화그룹 커뮤니케이션 위원회 회장, 강대훈 해외한인경제인협동조합이사장, 장동환 대전지방변호사회 국제이사 등 11여 명의 주요 인사들이 참여했다.

 

이날 회의에서 참석자들은 허태정 대전시장을 2022 대전 세계지방정부연합 총회 조직위원회 조직위원장으로 추대하고 설립취지문 채택, 법인 정관 및 사업계획 등 10개 안건에 대해 심의 의결하였다.

 

아울러 참석자들은 2022 대전 세계지방정부연합 총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여러 방안을 논의하면서 향후 총회 행사와 조직위원회가 나아갈 방향과 추진할 과제에 대해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눴다.

 

앞으로, 대전시는 법인 설립 허가 신청, 법인 등기 등을 통해 조직위원회 설립을 조속히 마무리 하고 대전시 공무원 인력을 사무처로 파견해 2022 대전 세계지방정부연합 총회의 본격적인 준비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2022 대전 세계지방정부연합 총회 조직위원회 설립을 통해 체계적이고 본격적인 세계총회 행사를 준비할 수 있게 됐다”며 “내년 10월 즈음에 개최되는 세계총회 행사가 코로나19를 극복하여 안전하고 성대하게 치러지는 모범적 국제 행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2 대전 세계지방정부연합 총회는 2022년 10월 3~7일 대전컨벤션센터 인근에서 140여개 세계지방정부연합 가입 국가의 도시 단체장들과 유엔, 유네스코, 유엔개발계획 등 국제기구의 주요 인사들이 참석하는 대규모 국제로 대전에서 개최되는 국제행사 중 ‘93 대전 엑스포 이후 가장 큰 규모로 개최되는 행사이다.

[ⓒ뉴스충청인 & cnd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