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천안시, 코로나19 퇴치’ 민·관 위원회 간담회 개최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20/11/15 [21:03]

천안시, 코로나19 퇴치’ 민·관 위원회 간담회 개최

김수환 기자 | 입력 : 2020/11/15 [21:03]

 

[천안=뉴스충청인] 충남 천안시가 최근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이 급증함에 따라 즉각적인 조치 및 대응전략 마련을 위해 민관협력위원회를 구성하고, 13일 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코로나19 퇴치 천안시 민·관 위원회’ 첫 간담회를 진행했다.

 

위원장은 천안시장과 천안시 의사회장이 공동으로 맡고 천안시 외에 시의회, 교육지원청, 의사회, 대학교수 및 언론인, 외식업협회, 목욕장협회, 대한미용사회, 유흥단란주점업회, 자원봉사센터, 주민자치협의회, 이·통장협의회, 시민 등 각계계층의 18명 위원들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참석자들은 10월 이후 사우나, 콜센터 등을 중심으로 지역사회 감염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 상향에도 지역감염 사례가 꾸준히 발생함에 따른 대응책을 논의하는 한편, 민·관이 힘을 합쳐 코로나 퇴치를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고 공감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의료계에서는 “코로나가 장기화 추세이므로 시민의 자발적인 방역수칙 강조 및 시민들에게 코로나19 경각심을 심어주기 위한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천안교육지원청은 “최근 학생들 감염이 발생하고 있는데 더 이상 확산되지 않도록 방역관리 철저를 비롯해 확진자 또는 자가격리자에 대한 따돌림이 없도록 심리방역도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기타 의견으로 확진자의 사회적 비난 자제와 코로나 검진비용의 차이 알림, 코로나 예방 홍보 강화, 확진자를 빨리 찾는 시스템 필요, 폐쇄조치 용어 변경 등이 제안됐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이번 ‘코로나19 퇴치’ 천안시 민·관위원회 간담회를 통해 시민들과의 직접적으로 소통하고 의료전문가의 조언 및 과 애로사항을 들을 수 있었다”며, “이를 계기로 천안시는 시민들의 불안감 해소와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퇴치를 위해 더욱 매진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