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박창명 병무청장, 2014년 대전·충남지방병무청 연두순시

충청인 | 기사입력 2014/03/11 [17:05]

박창명 병무청장, 2014년 대전·충남지방병무청 연두순시

충청인 | 입력 : 2014/03/11 [17:05]

 
[대전=뉴스충청인] 박창명 병무청장은 11일(화) 대전·충남지방병무청을 방문해 임재하 지방청장으로부터 사회복무요원 복무관리 강화 방안과 올해의 역점추진사항을 보고받고 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이날 방문행사는 대전·충남지방병무청 업무보고, 병무청장 훈시, 기념촬영, 사회복무요원 정책현장 방문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박창명 병무청장은 훈시를 통해 “사회복무요원들에게 보다 많은 관심을 기울여 부실복무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복무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나아가 국민에게 행복을 주는 新 병역문화 창조에 전 직원이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임재하 지방청장은 업무보고를 통해 투명하고 공정한 업무수행으로 2014년 주요업무를 성공적으로 추진해 국민에게 행복을 주는 병무행정을 구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대전·충남지방병무청의 2014년도 역점추진사항은 新 병역문화 창조 추진, 건강한 병역문화 정착, 신나게 일하는 직장문화 조성 등이다.

또한, 사회복무요원의 복무관리 강화를 위한 방안으로 취약대상․경계대상․일반대상으로 관리그룹을 설정한 선택과 집중의 복무관리, 지방청장의 복무기관 방문 및 격려 강화를 포함한 현장 중심의 복무관리, ‘지방병무청’↔‘복무기관’↔‘가정’을 연계한 전사적 복무관리 지원체계 정착을 새로운 대안으로 제시했다.

한편 박창명 병무청장은 업무보고 종료 후 홍성군청을 방문하여 사회복무요원의 복무 여건을 살피고 직접 현장의 소리를 듣는 시간도 별도로 마련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