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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성군, 현장서 해결하는 민원처리 큰 호응

이민희 기자 | 기사입력 2013/05/20 [09:47]

음성군, 현장서 해결하는 민원처리 큰 호응

이민희 기자 | 입력 : 2013/05/20 [09:47]

 
[음성=뉴스충청인] 이민희 기자=음성군이 주민을 직접 방문해 민원을 처리하는 ‘찾아가는 종합민원실’이 주민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군은 지난 3월 감곡면을 시작으로 교통 및 거동이 불편한 농촌지역 주민을 직접 방문해 민원을 처리하는 ‘찾아가는 종합민원실’을 운영하고 있다.

이 시책은 군 종합민원과 및 보건소, 대한지적공사 음성지사, 국민연금관리공단 충주지사, 국민건강보험공단 음성지사, 대한법률구조공단, 자원봉사센터 직원 등 20여명이 합동 처리반을 구성해 농촌지역 오지마을을 찾아 민원을 처리하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군은 금왕읍 구계2리 마을을 방문해 지적민원, 방문보건 및 국민연금 등 이달에만 70여건의 민원 및 건강상담을 처리했으며, 특히 건강보험공단의 골밀도 검사는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또 오는 11월까지 오지지역은 물론 주민들이 희망하는 지역을 직접 찾아가 토지합병, 지목변경, 지적측량, 도로명 주소, 개별공시지가 및 기타 부동산 관련 업무를 처리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본격적인 농번기를 맞은 바쁜 주민과 노령층을 대상으로 한 ‘찾아가는 종합민원실’ 은 군청을 방문하는 민원인의 시간적 ․ 경제적 부담감을 줄여 줄 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주민 불편사항 및 여론 수렴의 장으로 활용된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서고 발로 뛰는 현장행정 구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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