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대전시교육청, ‘학교흡연예방 홍보 리플릿’ 배부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24/07/25 [14:08]

대전시교육청, ‘학교흡연예방 홍보 리플릿’ 배부

김수환 기자 | 입력 : 2024/07/25 [14:08]


[뉴스충청인/대전]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학생 및 학부모의 흡연 예방 사업에 대한인지도 향상과 흡연 예방의 중요성을 고취시키기 위해 ‘학교흡연예방 홍보 리플릿’을 제작하여 관내 학교에 배부했다고 밝혔다.

 

‘학교흡연예방 홍보 리플릿’은 제37회 세계금연의 날 주제 ‘담배산업으로부터 우리의 미래세대를 지켜냅시다’와 관련하여 ‘이참에 금연’ 캠페인 및 ‘전자담배의 유해성’ 등에 대해 학생들이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만화 형식으로 제작되었다.

 

또한 리플릿에는 학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활동지를 수록하여 전자담배의 유해성, 금연의 좋은 점, 간접흡연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건강을 보호하고 생활 속에서 금연 분위기를 조성하여 담배의 유해성과 간접흡연의 위험성을 다시 한번 인지하는 기회가 되었다.

 

아울러, ‘찾아가는 흡연예방 및 금연교육 프로그램’,‘흡연예방 및 전문심리상담 지원 프로그램’과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세종충청지역본부와 연계한 ‘청소년 금연교육을 위한 흡연예방 매직콘서트’를 진행하여 학생 및 학부모의 흡연예방 의식 강화 및 금연 유도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대전시교육청 김희정 체육예술건강과장은 “이번 리플릿 제작과 배부가 흡연 예방 교육의 이해도를 높이는 초석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흡연 예방 정책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