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충남도의회 교육위, 실효성 있는 진로‧체험교육 통한 학생 성장 강조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24/01/30 [17:24]

충남도의회 교육위, 실효성 있는 진로‧체험교육 통한 학생 성장 강조

김수환 기자 | 입력 : 2024/01/30 [17:24]


[내포=뉴스충청인] 충남도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편삼범, 이하 교육위)는 30일 제349회 임시회 1차 회의에서 13개 직속기관의 주요업무 추진계획을 보고받았다.

 

교육위는 학생안전, 해양교육, 진로‧인성교육 등 직속기관 중점업무를 중심으로 2023년 업무성과와 2024년 주요업무 추진계획을 확인하고, 협력과 혁신을 촉진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제시했다.

 

방학 중 프로그램 운영으로 학생들의 교육과 성장을 지원하고, 각종 진로체험 활동 강화를 통해 학생들이 진로에 대해 실질적으로 이해하고 미래 목표를 수립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할 것을 당부했다. 이어 직속기관별 결원에 대해, 신속하고 효과적인 대책을 마련함으로써 관련 분야의 전문성을 유지하고, 사업을 원활하게 추진할 것을 강조했다. 또한 도교육청 및 지자체와의 활발한 업무협업으로 학생들에게 학교 외 환경에서도 다양한 기회와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제안했다.

 

편삼범 위원장(보령2·국민의힘)은 “업무계획의 수립‧추진에 있어 주요 성과를 관리해야 한다”며 “좋은 효과가 나타난 사업을 확대‧시행하여 지속적인 발전이 이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위는 31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충남도교육청과 교육지원청 등의 주요업무 추진계획을 보고받을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