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충남도의회, 충남개발공사 사장 후보자 인사청문 실시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24/01/30 [17:26]

충남도의회, 충남개발공사 사장 후보자 인사청문 실시

김수환 기자 | 입력 : 2024/01/30 [17:26]


[내포=뉴스충청인] 충남도의회 ‘충청남도개발공사 사장 후보자 인사청문특별위원회’(이하 인사특위·위원장 이재운)는 30일 김병근 사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개최했다.

 

이날 인사특위는 개발공사 사장으로서 후보자의 자질과 도덕성을 검증하고, 개발공사의 도시개발사업과 주택보급사업 등에 대해 후보자의 추진 방향 및 철학 등을 물으며 경영 능력 평가를 진행했다.

 

특히 위원들은 김 후보자에게 건축 관련 민간기업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공공기관인 개발공사 사장으로서의 경영 마음가짐과 비전을 제시할 것을 요구하고, 충남도내 불균형한 도시개발사업이 균형 있게 추진될 수 방안 등에 대해서도 물었다.

 

김 후보자는 “충남개발공사는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같은 사회적 역할부터 지역 건설산업 활성화와 충남의 미래 가치를 높이는 핵심 공기업으로서 무거운 책임감을 가지겠다”고 다짐했다.

 

이어 직무수행계획으로 ▲급변하는 경영환경에서 선제적·능동적 대응을 위한 신경영 체계 확립 ▲지역사회 동반 성장을 위한 ESG 경영 실천 ▲지속 성장 경영 기반 마련 ▲수평적 조직문화 확산을 통한 내부 경쟁력 강화 ▲안전한 환경에서 일할 수 있는 기업 문화 정착을 제시했다.

 

이재운 위원장(계룡·국민의힘)은 “충남개발공사 사장은 균형 잡힌 도시개발사업과 도내 주택보급사업 등을 선두에서 추진하는 막중한 책임과 역할을 요구받고 있으며, 관련 전문지식과 경험이 필요한 자리”라며 “인사청문은 충청남도개발공사의 적합한 운영과 산적한 현안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 사장을 임명하기 위한 절차인 만큼 인사특위는 후보자의 자질과 능력에 대해 보다 면밀하고 신중하게 검증했다”고 밝혔다.

 

한편, 충남개발공사 사장 후보자 인사청문 경과보고서는 충남도의회 의장에게 제출되며, 이후 도지사에게 송부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