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대전 서구의회 행정자치위원회, 주요사업 현장방문 실시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24/01/30 [16:52]

대전 서구의회 행정자치위원회, 주요사업 현장방문 실시

김수환 기자 | 입력 : 2024/01/30 [16:52]


[대전=뉴스충청인] 대전 서구의회 행정자치위원회(위원장 신혜영)는 제280회 임시회 회기 중29일 서구체육회를 방문하여 사무실 이전에 따른 경과 등을 점검했다.

 

이날 현장방문에는 행정자치위원(신혜영 위원장, 박용준 부위원장,서다운·오세길·정홍근·신현대·최지연 위원)과 소관사업부서 관계 공무원 등 10여 명이 참석하여 사무실 이전 상황을 확인했다. 이어체육회의 2024년 주요업무와 추진계획 등에 대해 보고 받고, 개선사항과 운영상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서구 생활체육의 현안에 대해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구체육회는 지난 12월 26일 임대기간 만료로 사무실을 이전했으며, 이전한 사무실은 기존의 시설물 인테리어를 그대로 활용해 예산을절감했다. 현재 서구체육회장을 비롯한 사무국장과 생활체육 지도자 등 26명이 사무실을 사용하고 있다.

 

신 위원장은 “서구민의 건강과 체력 증진, 체육인의 인권과 권익보호를 위해 애쓰고 계신 서구체육회 임원과 직원, 체육봉사단 여러분의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육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체육진흥에 앞장설 수 있도록 의회에서도 힘을보태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구체육회는 2016년 7월 구 생활체육회와 통합하여 출범한 이후,구민의 눈높이에 맞춘 체육행정으로 생활체육의 저변 확대를 이끌어왔고, 2024년에는 20개 사업에 19억 원의 예산이 편성되어 구민에게 건강하고 행복한 체육활동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