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술교육대 이상곤 교수, 한국IT서비스학회 춘계학술대회서 최우수사례상 수상
기사입력: 2021/06/07 [20:56]  최종편집: 뉴스충청인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수환 기자


[천안=뉴스충청인]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성기)는 이상곤 교수(산업경영학부)가 ‘한국 IT서비스학회 21년도 춘계학술대회’에서 최우수사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IT서비스학회는 IT서비스사업과 관련된 이론 및 실무의 발전을 위해 지난 2002년 설립된 연구단체로 논문집 발간, 학술대회, 산학협동연구 수행 등 회원들 간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IT서비스 분야의 학문적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춘계학술대회는 ‘글로벌 리스크 극복을 위한 디지털 서비스 혁신’을 주제로 개최되었으며,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집합금지 지침에 따라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이상곤 교수는 ‘빅데이터/인공지능 방법론과 사례’ 세션에서 박사과정에 재학 중인 박종태 씨와 공동으로 저술한 ‘빅데이터 분석 적용을 통한 공정 최적화 사례연구’ 논문을 발표했다. 해당 논문은 LCD필름 생산 전 과정에 걸쳐 발생하는 데이터를 빅데이터 기술을 통하여 실시간 분석할 수 있는 시스템을 설계·구축·운영한 사례를 정리한 논문으로 이 학술대회에서 최우수사례상으로 선정됐다.

 

이상곤 교수는 한국과학기술원에서 경영공학과 박사학위를 취득했으며, 90여 편의 국내외 논문과 6편의 저서를 발간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2019년 한국IT서비스학회에서 수여하는 ‘IT서비스우수연구인상’을 수상한 바 있다.

[ⓒ뉴스충청인 & cnd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