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청양, 고추선도농가 현장비교 컨설팅 교육

충청인 | 기사입력 2011/08/22 [10:31]

청양, 고추선도농가 현장비교 컨설팅 교육

충청인 | 입력 : 2011/08/22 [10:31]

충남 청양농업기술센터는 청양고추재배 현장 비교평가를 통한 청양고추 재배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고추선도농가 현장비교 컨설팅 교육을 지난 19일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관내고추농가 및 귀농인 연합회원 60여명을 대상으로 고추포장 5개소 및 칠갑산 산꽃마을에서 실시됐다.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WTO출범과 함께 대외 경쟁국에 비해 농가별 작은 영농규모로 지역특산물인 청양고추를 생산해 고객가치 창출과 고객 확보 등의 혁신역량을 갖추고 경영목표를 지속적으로 달성하는 강소농이 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실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현장교육에는 고추담수 및 변칙터널재배를 하는 장귀진 농가, 청양고추 확대재배를 하는 대치청양고추작목반 한종남 농가, 터널형지주대 및 그물망, 동력환풍기 설치를 통한 고품질 고추를 생산하는 고덕근 농가, 친환경 재배환경개선을 통한 풋고추를 생산하는 미당풋고추작목반 김형태 농가, 친환경 발효효소액 시용으로 품질고급화 생산을 하는 정영상 농가의 고추재배과정을 살펴봤다.

현장교육이 끝난 후 칠갑산 산꽃마을에서 청양고추재배 현장 비교평가 등 종합토론이 실시됐다. 특히 청양고추 산업에 대한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한 열띤 토론과 제12회 고추구기자 축제에 적극 참여해 축제가 성황리에 개최될 수 있도록 노력하자는 결의를 다졌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