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서산시, 2012 반부패 청렴대책 발표

충청인 | 기사입력 2012/03/05 [17:04]

서산시, 2012 반부패 청렴대책 발표

충청인 | 입력 : 2012/03/05 [17:04]

[서산=뉴스충청인] 충남 서산시가 ‘청렴하고 공정한 클린 서산’ 실현을 위해 2012 반부패 청렴대책을 발표했다.

2011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에서 시부문 전국 6위 충남도 1위로 선정됐던 서산시는 2012 반부패 청렴대책을 발표하고 본격적인 추진에 들어갔다.

주요내용은 서용제 부시장을 단장으로 하는 ‘반부패 추진기획단’을 구성해 부패취약분야에 대한 자체진단 및 대책을 수립하고, 비위적발을 위한 상시 감찰체계를 구축하여 ‘상시 복무기강 점검단’을 운영한다는 것이다.

부패요인 차단 및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을 위하여 11개 기관에 대한 종합감사를 실시하고, 근원적인 비리차단을 위해 세외수입 및 보조금 지원 분야에 대한 기획감사를 실시하며 건설공사 청렴 이행제 시행을 통해 비리를 사전 예방 할 방침이다.

시민의 체감도를 높이는 청렴시책 추진으로 시 홈페이지에 자체감사 계획 및 감사결과를 공개하고 ‘공직자 부조리 신고창구’ 및 ‘감사반장에 바란다’ 신고센터를 운영한다.

새롭게 추진할 중점시책으로는 공익신고자 보호제도와 공직자 청탁등록센터 운영, 새로운 패러다임의 청렴교육인 ‘청렴연극’공연 등이 눈에 띈다.

또 청렴도 향상대책으로 실시간 청렴도 조사시스템을 운영하고 간부공무원 청렴교육 5시간 이상 이수 등 공직자 청렴교육을 강화할 방침이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이번 2012 반부패 청렴대책의 적극적인 추진을 통해 청렴도 전국 6위 충남 1위의 명성을 더욱 확고히 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