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천안시, 안전농산물 생산확대 GAP교육

우수농산물 인증교육…친환경인증농가 교육필수

충청인 | 기사입력 2011/06/07 [14:15]

천안시, 안전농산물 생산확대 GAP교육

우수농산물 인증교육…친환경인증농가 교육필수

충청인 | 입력 : 2011/06/07 [14:15]

천안시농업기술센터(소장 곽노일)는 소비자농업 트랜드에 맞는 고품질 안전 농산물을 생산 공급하기 위한 농산물우수관리제도(GAP) 교육을 오는 16일과 7월 28일 2회에 걸쳐 실시한다.

이번에 실시하는 GAP교육은 우수농산물인증제도에 대한 이해와 인증절차 및 농약안전사용요령 등 고품질안전농산물 생산을 유도하기 위해 개설되었으며, 친환경인증을 받는 농가는 필수적으로 받아야 하는 교육이다.농산물우수관리제도(GAP)란 농산물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농산물의 생산단계부터 수확 후 포장단계까지 토양, 수질 등의 농업환경 및 농산물에 잔류할 수 있는 농약, 중금속 또는 유해물질 등의 유해요소를 철저히 관리하는 기준이다. 이번 교육은 농업인이 GAP 인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하여 강원대학교 오경석 교수를 초청해 농산물우수관리제도, 농산물이력추적관리의 실무적 규제사항 및 신청요령 교육과 농약 안전사용 요령에 대하여 농사현장에서 발생되는 영농상 문제점 위주로 진행한다. 시 농업기술센터는 천안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의 경쟁력 강화 및 소비자의 안전농산물 제공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우수농산물인증(GAP) 교육을 실시하여 인증농가 확대시킬 계획이다.

1차 교육은 오는 16일 오후 2시부터 2시간동안 농업기술센터에서 실시될 예정이며, 교육희망자는 6월 15일까지 농업기술센터 교육지원팀(041-521-2963)으로 신청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