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삼성전자, 新개념 스마트 모바일 ‘갤럭시 노트’ 국내 출시

충청인 | 기사입력 2011/11/28 [22:16]

삼성전자, 新개념 스마트 모바일 ‘갤럭시 노트’ 국내 출시

충청인 | 입력 : 2011/11/28 [22:16]

[대전=뉴스충청인]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을 선도하는 삼성전자가 ‘마켓 크리에이터(Market Creator)’로서 새로운 제품 카테고리 개척에 나선다.

삼성전자는 28일 서초사옥 다목적홀에서 무선사업부장 신종균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국내 미디어 행사를 갖고 전략 스마트 기기 ‘갤럭시 노트’를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갤럭시 노트는 지난 9월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IFA 2011’에서 공개되며 혁신적인 기능과 편리한 사용성으로 출시 전부터 글로벌 휴대폰 시장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갤럭시 노트는 스마트폰과 태블릿과 같은 개인 정보 기기의 장점만을 결합한 새로운 영역의 스마트 모바일 기기다.

5.3형 대화면에 아몰레드 디스플레이 중 가장 높은 WXGA(1280×800) HD 슈퍼아몰레드를 탑재하여 초고해상도·180도 광시야각·10만대 1의 명암비 등 최고의 시각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1080p 풀HD 동영상 녹화·재생, WMV·AVI 등 다양한 고화질 동영상 포맷 지원, 5.1 채널 입체 음향 등 최고의 화질과 사운드로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더욱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삼성앱스에 ‘S 초이스(S Choice)’라는 별도 카테고리를 통해서도 갤럭시 노트 전용 애플리케이션 이용이 가능하며 섬세한 그림을 그릴 수 있는 ‘옴니스케치’, 다양한 붓 효과로 동양화를 그릴 수 있는 ‘젠브러쉬’, S펜으로 작성된 메모를 서버에 저장/관리할 수 있는 ‘캐치 노트’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32GB 내장 메모리, 지상파DMB, 800만 고화소 카메라, 2500mAh 대용량 배터리, 초고속 블루투스 3.0+HS, 와이파이 a/b/g/n, 근거리 통신 기술 NFC 등 첨단 기능을 대거 탑재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개발자들이 다양한 S펜 앱을 개발할 수 있는 갤럭시 노트 전용 SDK(Software Development Kit)를 삼성개발자포럼(developer.samsung.com)을 통해 28일 공개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