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대전충남지방병무청, 2013년도 제3회 육군훈련소 입영문화제 개최

충청인 | 기사입력 2013/06/24 [21:53]

대전충남지방병무청, 2013년도 제3회 육군훈련소 입영문화제 개최

충청인 | 입력 : 2013/06/24 [21:53]

 
[대전=뉴스충청인] 대전충남지방병무청(청장 김노운)은 24일 육군훈련소 입영심사대 연무회관 광장에서 ‘2013년도 제3회 육군훈련소 입영문화제’를 개최했다.

현역병 입영문화제는 입영하는 장정과 가족들의 심리적 부담을 덜어주고 자부심을 심어주기 위해 민․관․군이 협력하여 입영부대에서 입영을 축하하고 격려하는 입영축제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통기타 연주 및 보컬 공연, 비보이댄스, 가족참여 노래자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입영장소를 “이별의 장”이 아닌 “축제의 장”으로 승화시키는데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특히 본 행사에서는 ‘육군 군악대의 모듬북과 트럼펫 연주’, ‘천안병천고등학교의 사물놀이’, ‘충남대학교 입큰개그리의 비보이댄스’, ‘염통브라더스의 통기타 연주 및 보컬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한편, ‘가족참여 노래자랑’ 진행으로 입영자를 격려하고 축하함으로써 입영자와 가족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다.

또한 병역명문가 및 병역이행 사진, 2013년도 전국 어린이 그림․글짓기 공모 입상 작품을 전시하여 병역이행자가 우대받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고, 어린이들의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감상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김노운 청장은 “나라의 부름에 당당하게 임하는 입영자와 부모 및 가족에게 격려와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입영장정들이 병역을 당당하고 자랑스럽게 이행할 수 있도록 민․관․군이 협력하여 입영문화제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