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음성군, 올 상반기 40건/176억원 계약심사…“5억원 예산절감”

충청인 | 기사입력 2013/06/13 [22:48]

음성군, 올 상반기 40건/176억원 계약심사…“5억원 예산절감”

충청인 | 입력 : 2013/06/13 [22:48]

[음성=뉴스충청인] 충북 음성군이 계약심사제도를 운영해 괄목한 만한 성과를 이루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상반기 주요업무 추진실적’ 보고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까지 40건에 총 176억원 상당을 계약심사해 군민의 피땀 어린 소중한 지방예산 5억원(총 예산대비 3%)을 절감했다.

계약심사는 원가계산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과다․과소 여부를 효율적으로 검토해 지방예산을 절감하고 계약의 목적․성질․규모 및 지역특수성 등을 고려해 계약 목적물의 품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실시하는 것이다.

이번 성과는 군이 엄정한 계약심사제도에 심혈을 기울여 운영한 것이 주요했다는 분석이다.

군은 계약심사를 운영하며 설계당시 검토하지 못했던 현장여건을 반영해 불필요한 공종을 과감히 삭감하고, 시장거래가격 조사로 주요 자재의 조달방법 개선 등을 통해서 2억원의 사업대상을 심사해 4천만원(예산대비 21%)의 예산을 절감한 사례도 있었다.

특히, 철저한 기초자료 조사를 위해 일제강점기 자료가 보관돼 있는 대전 국가기록원을 방문해 자료를 열람하는 등 현지확인과 더불어 공법검토에 최선을 다했다.

군 관계자는 “계약심사를 통해 절감된 예산은 예산부서와 협의해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한 부분에 우선 집행해 지역경제 살리기에도 적극 동참할 계획”임을 강조했고, “향후 균형집행 운영원칙을 토대로 계약심사제도를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충청북도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