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음성군, ‘달빛가득 가족운동 프로그램’ 운영

충청인 | 기사입력 2013/06/13 [22:47]

음성군, ‘달빛가득 가족운동 프로그램’ 운영

충청인 | 입력 : 2013/06/13 [22:47]

[음성=뉴스충청인] 충북 음성군 보건소(소장 김주오)가 오는 17일부터 ‘달빛가득 가족운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군민의 건강생활실천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된 이번 프로그램은 매년 운영되고 있으며, 올해는 금왕읍 무극중학교 운동장에서 펼쳐진다.

군은 바쁜 일상속 시간적 여유 부족으로 건강관리가 어려운 직장인과 운동부족으로 비만이 증가하고 있는 아동 및 청소년들을 포함한 가족 구성원이 함께 참여해 건강관리를 생활화 하고자 운동교실을 마련했다.

이 프로그램은 대사증후군 및 비만관리를 위한 이론교육, 걷기 운동의 바른자세, 스트레칭, 댄스, 줄넘기, 체조, 근력운동, 유산소운동, 정리운동 등 성인병 예방과 기초체력 증진을 위한 운동이 병행돼 운영될 예정이다.

또 자기의 체지방률과 근력량이 어느 정도인지 알고 싶은 주민을 위해 보건소에서 체성분 측정과 근력측정을 실시한다. 영양상담사와 운동처방사 등 전문인력이 나서 기초체력 측정 후 맞춤식 운동을 할 수 있게 지도해 줄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신체활동을 통해 가족의 화합과 건강을 실천할 수 있는 분위기 조성에 힘쓸 것”이라며, “군이 추진하는 다양한 사업에 참여해 건강생활을 유지하면서 규칙적으로 운동하고 그 운동을 생활화하는 시민이 점차 증가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충청북도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