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충북정보올림피아드 경시부문 결과 발표

이민희 기자 | 기사입력 2013/06/05 [09:48]

충북정보올림피아드 경시부문 결과 발표

이민희 기자 | 입력 : 2013/06/05 [09:48]

 
[청주=뉴스충청인] 이민희 기자=충북정보올림피아드 경시부문 대회에서 이온조(충주금릉초 4), 김환웅(서경중 2), 이재성(충북과학고 2), 전수라(한림디자인고 3) 학생이 부문별 대상을 차지했다.

정보올림피아드 대회는 초·중·고 학생의 수학적 지식과 논리적 사고능력을 필요로 하는 알고리즘과 프로그램 작성능력을 평가하는 대회로,

이번 충북대회는 지역 예선을 거친 초·중·고 학생 96명(초 34명, 중 23명, 일반고 20명, 특성화고 19명)이 참가한 가운데 지난 5월 31일 교육정보원에서 열렸다.

대회 결과 58명의 학생이 교육감상과 교육정보원장상을 수상하게 되며, 대상 수상자를 비롯한 15명(초·중·고 급별 각 5명)의 학생은 8월 2일 충북대학교에서 개최되는 한국정보올림피아드 전국대회에 충북대표로 참가하게 된다.

정보원은 이번 대회의 질적 향상을 위해 지역예선 대회 출제와 채점을 지원하는 등 야심차게 준비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교육정보원은 미래창조과학부 주최 한국정보화올림피아드 대회를 충북으로 유치해 한국정보화진흥원과 공동주관하며 올해를 충북학생들의 프로그래밍 작성능력 도약의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정보원 관계자는 “컴퓨터 영재교실, 프로그래밍 사사과정 도입 등 장기적인 프로그래밍 교육 지원체제를 구축해 우수학생 조기발굴 등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충청북도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