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대전종합사회복지관, 한부모가정 부모교육 실시

충청인 | 기사입력 2013/05/12 [19:55]

대전종합사회복지관, 한부모가정 부모교육 실시

충청인 | 입력 : 2013/05/12 [19:55]

 
[대전=뉴스충청인]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대전종합사회복지관(관장 진용숙)은 지난 11일 한희선 강사(충남대학교 외래교수)를 초빙해 저소득 한부모가정을 대상으로 “우리 자녀 건강하게 키우기!”라는 주제로 부모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부모교육은 2011년부터 복지관을 이용하고 있는 대덕구 거주 한부모가정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한부모가정 역량강화 지원사업으로 자녀의 연령과 특성에 맞는 학습지도 방법, 성교육, 건강한 의사소통방법 등 자녀교육의 핵심적이고 구체적인 양육 스킬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부친의 부재로 인해 소홀할 수 있는 부모 역할이 없는지에 관한 내용도 다루어져 실질적이고도 유익한 시간이 됐다.

이날 부모교육에 참여한 백경진(42·가명)씨는 “평소 경제활동과 집안일을 병행하느라 사춘기에 놓인 아들을 키우는게 버겁게 느껴졌었는데, 다소 민감한 내용들까지 알기 쉽게 듣게 되어 실질적인 도움이 많이 되었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한부모가정 부모교육은 매주 토요일 한부모의 양육태도 개선 및 양육스트레스 경감을 위한 집단상담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단순한 재미와 문화경험에만 초점을 둔 기존의 프로그램들과 달리 한부모 가정의 건강한 가족기능강화와 아동의 심리·정서적 건강에도 기여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실제적인 기술을 습득하는 등 큰 호응을 받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