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건설청... 첫마을 입주민과 소통의 장 활짝 열어

충청인 | 기사입력 2011/10/04 [14:58]

건설청... 첫마을 입주민과 소통의 장 활짝 열어

충청인 | 입력 : 2011/10/04 [14:58]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최민호)은 세종시 첫마을에 입주하는 입주민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신뢰성 있는 정보제공을 위해 건설청 홈페이지(www.macc.go.kr)를 구축하고 첫마을 입주예정주민 전용 게시판을 10.1(토)일부터 개설했다고 밝혔다.

그간 첫마을 입주예정주민들은 그간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건설청이나 LH 각 부서에 전화해야 했고, 여러 복합적인 공정이 관련된 경우 이를 취합해서 답변해야 했기 때문에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고 한다.

건설청은 지난 8월말 입주준비 전담 테스크포스(T/F)를 구성한 이후 지속적으로 입주예정자와의 간담회, 첫마을 입주관련 인터넷카페 운영진들과의 만남을 통해 입주예정자의 목소리를 들어왔다. 첫마을 입주민들의 소통의 창 마련 요구에 부응하고 정확한 자료제공을 위해 전용게시판을 만들게 되었다고 한다.

인터넷 게시판은 입주민들이 입주 동․호수, 계약자 이름을 입력하면 게시판에 글 올리기가 가능하고, 정보 요청인 경우에는 건설청에서 관련부서 및 LH의 의견을 들어 입주민 맞춤형 답변을 게시할 예정이다.

건설청은 그간 주민들의 궁금사항을 속시원히 밝혀줄 창구가 없어 주민들이 답답해 하고 주민들간의 단편적인 정보교환으로 오해를 유발하는 사례도 있었다고 밝혔다.

이번 입주예정주민 전용 게시판이 주민들의 목소리를 건설청이 직접 듣고, 건설청의 신뢰성 있는 정보가 주민들에게 전달되는 좋은 창구가 될 것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