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한밭대, ‘2021학년도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포럼’ 개최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22/01/19 [21:02]

한밭대, ‘2021학년도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포럼’ 개최

김수환 기자 | 입력 : 2022/01/19 [21:02]


[대전=뉴스충청인]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 대학혁신단은 18일 교내 컨벤션홀에서 ‘2021학년도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포럼’을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했다.

 

이날 포럼은 한밭대가 지난 3년간 추진한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우수성과를 교내외에 알리고 대학 공동의 성장과 상생방안 모색을 위해마련됐으며, 한밭대 오용준 대학혁신단장의 개회사와 최병욱 총장의환영사를 시작으로, 총 3부로 진행됐다.

 

1부에서는 ‘미래사회에 부응하는 한밭대학교’라는 주제로, 안동대 정태주 교수가 ‘국가중심 국립대의 역할과 대학혁신’에 대해 기조강연을 했으며, 2·3부에서는 한밭대의 7개 분야 혁신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2부에서는 ‘학생 심리건강과 역량증진’을 주제로, △심리적으로 취약한 위기학생 관리 체계 구축(박정호 학생처장) △국제화 역량강화 기반체계 완성(권기석 국제교류원장) △진화형 인재양성을 위한 비대면 중심 하이브리드 교육(지성구 대학원 부원장)에 대해 발표했다.

 

마지막으로 3부에서는 ‘학생성공보장 체계 개발’이라는 주제로, △한밭대 맞춤형 교수학습방법 개발 및 적용(진성희 교수학습센터장) △UI기반 대학정책관리시스템(오민욱 기획부처장) △국내 최초의 진화형 인재양성 교육제도 ‘C+U200’ 졸업이수제도 및 HBNU 인재인증제(오영식 교학부총장) △한밭미래설계시스템 운영 및 성과(윤린 교무부처장)에 대해 소개했다.

 

한밭대 최병욱 총장은 “한밭대학교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을 통해 고유의 교육혁신 모델인 ‘하이브리드 교육’을 구축하고 ‘진화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매진해 왔다”며,

 

“학습자, 수요자 중심의 다양한 혁신 교육법을 적용한 교육방법 간 하이브리드,기존 교과중심 교육에 비교과교육을 병합한 교육시스템 간 하이브리드, 전공 간 경계를 허물어 추가로 전공을 이수할 수 있도록 하는 학제 간 하이브리드, 세 가지 혁신전략을 통해다양한 성과를 이룰 수 있었다”고 말했다.

 

또한, “2022학년도부터 시작되는 2주기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성공적추진을 위해 대학 구성원의 지혜를 모으고 지속가능한 대학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