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연합뉴스,‘세종 연합미디어센터’건립 협력
기사입력: 2021/04/01 [20:53]  최종편집: 뉴스충청인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수환 기자


[세종=뉴스충청인]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와 국가기간뉴스통신사 ㈜연합뉴스(사장 조성부) 가 1일 서울 종로구 수송동 연합뉴스 사옥에서 ‘(가칭)세종 연합미디어센터’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세종 연합미디어센터’를 건립하고 세종시 발전을 위해 양 기관이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협약 체결로 세종시는 ‘세종 연합미디어센터’가 안정적으로 건립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고, 연합뉴스는 센터를 건립하고 세종시가 대한민국 행정수도로 지속성장하도록 돕기로 했다.

 

아울러 양 기관은 세종시 미디어산업 활성화를 통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서도 공동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연합뉴스는 ‘세종 연합미디어센터’에 연합뉴스와 연합뉴스TV, 연합인포맥스의 일부 기구를 이전하고, 언론기관 및 언론 유관 기관을 유치할 방침이다.

 

이춘희 시장은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 추진으로 세종이 행정중심복합도시를 넘어 대한민국 행정수도로 한 걸음 더 다가서고 있다”며 “세종이 정치·행정수도에 걸맞은 미디어 환경을 갖출 수 있도록 세종연합미디어센터 건립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조성부 연합뉴스 사장은 “세종 연합미디어센터는 세종시에 위치한 정부 각 부처, 앞으로 이전하게 될 국회 등을 대상으로 정치 행정 관련 주요 뉴스를 생산하는 중심지이자 중남부권 지역취재의 전진기지로 활용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연합뉴스는 국토의 균형발전과 지방분권 및 지역문화 활성화 등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뉴스충청인 & cnd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