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조치원읍, 봄꽃 나눔 봉사로 집안까지 꽃향기 솔솔
기사입력: 2021/03/31 [20:42]  최종편집: 뉴스충청인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수환 기자

 


[세종=뉴스충청인] 세종시 조치원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독거 노인, 취약계층 100가구에 봄꽃반려식물과 후원물품을 전달하는 ‘봄꽃나눔봉사’를 추진한다.

이번 봉사활동은 산림조합에서 후원하고 조치원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하며 4월 1일부터 12일까지 진행하는 조치원봄꽃축제와 연계해 진행한다.

조치원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정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들이 마음의 안정을 찾고 우울감을 해갈할 수 있도록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지역민들이 직접 작성한 코로나19 극복 응원 메시지가 담긴 나눔카드와 봄꽃반려식물을 전달하는 한편 관내 업체인 ㈜오성팜은 캔햄을, ㈜솔티마을에서는 생과일주스 후원에 나섰다.

반려식물과 후원물품은 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나눔리더, 라이온스 클럽, 조치원 로터리 회원들이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비대면으로 전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임재공 조치원읍장은 “반려식물을 키우는 독거노인 중 92%가 우울감 해소에 도움이 된다는 조사결과가 있다”며 “집안에서 예쁜 반려식물을 손수 기르며 삶의 활력을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조치원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봄꽂축제 운영을 위해 4월 1일 행복지키미 임명식을 시작으로 3일 보건복지상담소 운영, 5일 복지기금 전달식, 6일 봄꽃반려식물 전달식을 추진할 예정이다.

[ⓒ뉴스충청인 & cnd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