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학교, 산업계관점 대학평가 우수등급 획득
기사입력: 2021/02/02 [21:23]  최종편집: 뉴스충청인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수환 기자


[아산=뉴스충청인] 호서대학교(총장 김대현)는 ‘2020년 산업계관점 대학평가’에서 건축토목공학부와 기계자동차공학부가 우수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산업계관점 대학평가’는 산업 수요에 맞춘 대학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주관으로 매년 대상 전공분야를 지정하여 실시하고 있으며, 산업계 관점에서 분석 및 진단을 제공하고 있다.

 

평가진단 영역으로 ▲산업계 기반 교육과정 설계 ▲산업계 기반 교육과정 운영 ▲산업계 기반 교육과정 운영성과의 3가지로 나눠 진행하며, 평가 후에는 컨설팅 지원으로 평가 후 보완 및 개선 사항을 추진토록 하고 있다.

 

호서대‘건축토목공학부’와‘기계자동차공학부’는 2020년도 대상 분야인‘건축(시공), 기계(자동차)’본 평가에서 우수등급을 획득하여, 산업요구 인재양성에 있어 우수한 교육수준을 인정받았다.

 

평가 세부내역 중 건축토목공학부는 교육과정 운영 시스템 및 운영성과 부분, 기계자동차공학부는 산업계 기반 교육과정 설계 부분에 특별히 우수한 점수를 인정받았다. 두 전공학과는 이후 전문가를 통한 컨설팅을 통해 교육의 질을 한층 더 강화할 예정이다.

 

이장훈 학사부총장은 “이번 평가는 산학협력에 있어서 오랜 전통과 실력을 지닌 두 전공이 객관적으로 그 실력을 증명한 사례로, 앞으로도 산업에 있어 실용적인 능력과 재능을 가진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대학은 더욱 더 교육혁신과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충청인 & cnd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