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제67회 임시회 폐회…27개 안건 처리
기사입력: 2021/01/25 [20:55]  최종편집: 뉴스충청인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수환 기자

 


[세종=뉴스충청인] 세종시의회는 25일 제67회 임시회 2차 본회의를 열고 27개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이날 이재현 의원과 박용희 의원, 유철규 의원은 각각 ‘농업 부산물 적정 처리를 위한 제언’과 ‘친환경종합타운, 세종시의 랜드마크로 만들자’, ‘잘 어우러진 도시계획이 시민의 행복을 이끌 수 있다’는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을 실시했다.

또한 2차 본회의에서는 ‘지방의회법 제정 촉구 건의안’ 등 의원운영위원회 3건, ‘세종특별자치시 종합복지센터 운영 및 관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행정복지위원회 11건, ‘세종특별자치시 스마트도시 조성 및 육성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산업건설위원회 5건, ‘세종특별자치시 안전취약계층에 대한 안전 환경 지원 조례안’ 등 교육안전위원회 8건이 처리됐다.

이태환 의장은 폐회사에서 “정부와 국회에서 코로나19 방역 조치에 따라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의 피해를 보상해주는 손실보상제 추진이 논의되고 있는 만큼 우리 시에서도 이와 관련된 구제와 지원책 마련에 더 적극적으로 나서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의회 청렴도 향상을 위한 종합대책을 마련 중에 있다”며 “행동강령 운영 자문위원회 자문 등을 거쳐 종합대책이 확정되는 대로 시민들에게 소상히 설명하고 대책 또한 흔들림 없이 이행해서 신뢰받고 일 잘하는 의회로 거듭나겠다”는 변화와 쇄신을 향한 의지도 드러냈다.

이날 본회의를 끝으로 제67회 임시회 의사일정을 마친 세종시의회는 오는 3월 12일부터 15일간 제68회 임시회를 개회할 예정이다.

[ⓒ뉴스충청인 & cnd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