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추진단 가동
기사입력: 2021/01/24 [20:24]  최종편집: 뉴스충청인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수환 기자


[세종=뉴스충청인] 세종시가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을 신속하고 차질 없이 진행하기 위해 ‘코로나19 예방접종 추진단’을 가동했다.

 

추진단은 행정부시장을 단장으로 시행지원팀과 접종관리팀, 접종시행팀, 언론대응팀 등 4팀 26명으로 중심으로, 자치분권국 등의 지원을 받아 시 전체가 함께 유기적으로 협조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4개 팀별 주요 업무로는 ▲시행지원팀은 관계 부처 협력, 보고 및 통계관리, 접종센터 운영 지원하고 ▲접종관리팀은 접종관리 계획수립, 접종센터 선정관리, 이상반응 모니터링 역할을 맡는다.

 

또, ▲접종시행팀은 백신수급 관리, 위탁의료기관 지정, 접종대상자 파악, 예약 관리, 접종이상반응 신고접수 업무를, ▲언론대응팀은 접종 홍보 및 언론 대응 등을 수행한다.

 

신속하고 안전한 예방접종을 위해 의사회, 소방본부, 경찰청이 참여하는 지역협의체를 구성해 접종에 대한 전문가 조언, 접종센터 치안, 접종 후 응급환자 이송을 담당을 맡길 예정이다.

 

시는 인플루엔자가 유행하기 전에 백신접종을 모두 완료할 계획으로, 만 18세 이상 백신 접종대상자(27만 2,600여 명) 중 질병관리청 지침에 따라 우선접종순서를 선정할 예정이다.

 

더불어, 백신접종을 위한 접종센터와 위탁의료기관을 준비 중이다.

 

특히 백신이 도착하는 순간부터 보관, 콜드체인 운송, 접종방법, 사후관리 등 과정을 종합한 예방접종 세부계획을 면밀히 세워 시민들이 안전하게 접종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남궁호 보건복지국장은 “코로나19 예방접종 추진단 구성으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집단면역 형성에 중요한 예방접종을 차질 없이 진행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충청인 & cnd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