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2021년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 공개 모집…10개 공동체 선발
기사입력: 2021/01/17 [21:53]  최종편집: 뉴스충청인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수환 기자

[내포=뉴스충청인] 충남도는 ‘2021년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에 참여할 청년 공동체를 공개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사업은 청년들이 주체가 돼 청년문제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활동기반을 구축하고, 청년공동체 양성을 통해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유도하는 것이 핵심이다.

 

도는 10개 공동체를 선정할 계획인 가운데, 공동체별 활동, 네트워크 구축, 사업 홍보 등 활동비를 최대 1000만 원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청년문제 해결 또는 지역공동체 활성화 등에 기여하려는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인 청년들로 구성된 5인 이상 법인 또는 단체이면 지원 가능하다.

 

접수는 내달 5일까지 각 시군에 하면 된다.

 

도는 접수된 공동체를 대상으로 성과목표의 구체성 및 실현 가능성, 지역사회와의 연계성 등을 평가한다.

 

최종 선정된 10개 공동체의 출범은 오는 3월이며, 11월까지 9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자세한 문의 사항은 도 홈페이지(chungnam.go.kr) 공고를 참조하면 된다.

 

정한율 도 공동체지원국장은 “다양한 공동체 활동을 통해 청년들이 가진 지역정착 의지와 계획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에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한다”며 “청년들이 스스로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충청인 & cnd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