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호서대학교,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온라인 IR피칭 데모데이’ 성료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21/01/13 [21:45]

호서대학교,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온라인 IR피칭 데모데이’ 성료

김수환 기자 | 입력 : 2021/01/13 [21:45]


[아산=뉴스충청인] 호서대학교(총장 김대현) 창업지원단은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공동 주최로 ‘2020 온라인 IR피칭 데모데이’를 지난 11일부터 12일까지 개최했다.

 

‘2020 온라인 IR피칭 데모데이’는 기업 소개 및 창업기업의 사업 아이템에 대한 기술우수성, 자금확보 방안 등을 발표하는 자리로, 사업모델 피드백과 투자자 매칭 IR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행사는 온라인을 통해 액셀러레이터, 벤처캐피털, 엔젤투자자 등 투자 기관 심사역 30인이 참여한 가운데 2020년 예비창업패키지 선정 우수기업 12개 기업이 참가했고,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비대면으로 심사가 진행됐다.

 

참여한 기업들은 △온라인 소비자 반응 AI분석 시스템 ‘디모자이크’ △키즈전용 플랫폼 COOKIDS ‘포그라운드’ △혼자 있는 반려동물에게 간식 넣는 공을 자동으로 지급하는 AI활용 전자제품 ‘로이코’ △전기항공기 비행효율 향상을 위한 배터리 방열용 부품 개발 ‘스카이웍스’ △건설사를 연결하여 공사 준비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켜주는 웹서비스 ‘컨스트링크’ △손잡이 없는 원터치 캡 ‘㈜엠피엘비’ 등이다.

 

호서대학교 한정수 창업지원단장은 “코로나 확산으로 모두가 힘든 시기이지만 창업기업의 성장이 지속될 수 있도록 최대한 많은 투자자들에게 소개하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투자기관 연계 및 상담회 등을 통한 스타트업들이 투자유치를 통해 더 많은 성장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강희준 센터장은 “온라인 IR 피칭 데모데이를 통해 창업 초기 전도유망한 스타트업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들이 투자를 받아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이뤄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지역 유관기관과 협력을 통해 척박한 투자환경에 기회를 부여하는 단비 같은 역할을 하면서 충남을 창업의 메카로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