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호서대 사회복지학부, 언텍트 건강보험공단 취업특강 실시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20/11/18 [14:45]

호서대 사회복지학부, 언텍트 건강보험공단 취업특강 실시

김수환 기자 | 입력 : 2020/11/18 [14:45]


[아산=뉴스충청인] 호서대학교(총장 김대현) 사회복지학부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아산지사와 연계하여 국민건강보험과 장기요양보험제도 관련 비대면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11월 10일과 17일 2회에 걸쳐 마련됐고, 호서대 사회복지학부생 100여 명이 참여해 성황리에 진행됐다.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방식으로 개최된 이번 특강은 온라인 회의·교육프로그램인 Zoom을 활용해 진행되었다.

 

1부 행사로는 건강보험공단 양병준 아산지사장이 직접 연사로 나서 건강보험공단의 건강보험과 장기요양보험 업무와 최근 주요 동향을 자세히 소개하였다. 특히,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노인과 장애인 등 돌봄 대상에 대한 커뮤니티케어사업에 대해 소개하여 참여 학생들의 많은 관심을 이끌었다.

 

2부 행사로는 건강보험공단 아산지사 신입직원이 자신의 건강보험공단 취업성공기를 소개하고 특강에 참여한 학생들과 공공기관 취업 관련 질의응답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공공기관들이 지방 이전과 함께 지역인재 채용 비율을 늘리고 있어서 호서대 학생들의 많은 관심을 얻었다.

 

이번 비대면 방식 특강을 주관한 사회복지학부 이용재 교수는 “이번 행사를 통해 건강보험공단과 같은 공공기관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이 많아졌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설치되어 있는 공공기관과 산학연계활동을 활발히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