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제4대 명예농업부시장에 강일권 씨 위촉
기사입력: 2020/10/24 [10:10]  최종편집: 뉴스충청인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수환 기자

 

[세종=뉴스충청인] 세종시가 전의면에서 37년째 돼지를 사육하고 있는 축산농업인 강일권씨를 제4대 명예농업부시장으로 위촉했다고 23일 밝혔다.

명예농업부시장은 시와 농업 현장과의 소통을 통해 농정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지난 2014년 9월 전국 처음 도입된 무보수 명예직이다.

시는 전임 김학용 명예농업부시장 임기가 10월 21일자로 만료됨에 따라 그동안 시청 홈페이지와 읍면 추천을 바탕으로 후보자를 선정,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발전심의회 심의를 거쳐 강 씨를 최종 선정했다.

제4대 명예농업부시장에 임명된 강 씨는 평생 농업 및 축산업에 종사하면서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주민자치단체 활동에 참여하는 등 시와 농업인 간 소통을 책임질 적임자로 평가됐다.

특히 지난 2007년 전의면 주민자치위원장, 번영회장, 2015년 대한한돈협회 세종시지부장을 역임하고 세종시축산인연합회장을 수행하는 등 현장경험과 전문성을 두루 갖췄다.

강 부시장은 2022년 10월까지 2년간 명예농업부시장 직을 수행하면서 시정3기 농업정책 자문, 스마트농업 등 농정 현안 논의, 시민주권회의·농정월례회의 개최 등 시와 농업인 간 가교 역할을 수행한다.

이날 직무수행을 시작한 강 부시장은 “농업 여건이 하루가 다르게 급격히 변화하고 있다”며 “앞으로 명예농업부시장으로 농업인과의 소통을 강화해 수요자 입장에서 피부에 와 닿는 농업정책을 펼쳐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특히 주변 환경과 조화로운 미래 농축산업 선도모델을 만들어 도시와 농촌이 상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뉴스충청인 & cnd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