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국회의원 박영순 초청 당정 정책간담회 개최
기사입력: 2020/09/20 [10:33]  최종편집: 뉴스충청인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수환 기자


[대전=뉴스충청인]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는 지난 18일 박영순 국회의원과 시·구의원을 초청해 당정 정책간담회를 개최하고 대덕구 주요 현안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관련 예산확보 등에 대한 협조를 요청했다.

 

이날 다뤄진 주요 현안사업은 ▲친환경에너지 스마트 혁신도시 지정 ▲ 드론특별자유화구역 지정 ▲대전․대덕산단 저탄소녹색산단 전환 ▲신대동 개발계획 수립 ▲중리근린공원 복합문화센터 건립 ▲대전시 지역균형발전기금 조기 집행 ▲중리주공3단지 취약계층 동네돌봄 공유공간 조성 등이다.

 

특히 참석자들은 ‘친환경에너지 스마트 혁신도시 조성’을 통한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공감하고 적극 협력키로 했으며, 덕암동 주민 커뮤니티 공간 조성사업 등 구 재정여건으로 사업추진에 난항을 겪고 있는 5개 사업 특별교부세 25억원 확보에도 힘을 모으기로 약속했다.

 

박정현 구청장은 “오늘 논의된 현안사업 외에도 포스트 코로나, 그린뉴딜, 사회적경제 등과 관련한 역점사업도 조기에 실현시키기 위해 구정역량을 집중하겠다”며 “국회 차원에서도 아낌없는 지원과 적극적인 협력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에 박영순 국회의원은 “주민들과 약속했던 공약을 하나 둘 현실화시켜 지역주민들이 갈망하는 다양한 숙원사업들이 해결되고, 구민 모두의 삶이 보다 윤택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충청인 & cnd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