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세종시의회, 공공체육시설 이용 효율화 방안 마련 간담회 개최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20/07/30 [18:58]

세종시의회, 공공체육시설 이용 효율화 방안 마련 간담회 개최

김수환 기자 | 입력 : 2020/07/30 [18:58]


[세종=뉴스충청인] 세종시의회 공공체육시설 설치 ‧ 운영 활성화 연구모임(대표의원 유철규)은 29일 ‘공공체육시설 이용 효율화 방안 마련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고, 공공체육시설 이용 효율화를 위해 체육 단체와 시민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이날 간담회는 연구모임 회원들을 비롯해 축구, 야구 등 7개 종목단체 관계자, 체육 시설 이용 시민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단체․개인 체육시설 할당 제도의 운영 방안’과 ‘세종시 공공체육시설의 효율적 위탁운영 방안’에 대해 종목별 참석자들의 의견을 듣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간담회에서 세종시 체육진흥과장은 “단체․개인 체육시설 할당 제도는 공공체육시설에 대해 개인 이용 비율보다 단체 이용자 비율이 높아, 형평성에 대한 민원이 발생하는 점을 고려해 추진하게 되었다”며 제도 추진 배경을 밝혔다.

 

대부분의 간담회 참석자들은 체육시설의 민간위탁 방안에 대해 민간위탁 자체에는 찬성했으나, 민간위탁 주체 등에 대해서는 종목별로 다소 다른 의견을 제시했다.

 

유철규 대표의원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제시된 체육 단체와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세종시민이 체육시설을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최적의 방안을 마련하고, 이에 대한 실질적 정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