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충남도의회, 제2기 정책위원회 출범…지방의회 역할·위상 강화 기대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20/07/30 [19:01]

충남도의회, 제2기 정책위원회 출범…지방의회 역할·위상 강화 기대

김수환 기자 | 입력 : 2020/07/30 [19:01]

 


[내포=뉴스충청인] 충남도의회의 입법·정책 연구활동 지원을 위한 정책위원회가 29일 오후 운영위원회 회의실에서 ‘제2기 정책위원회’ 출범식을 갖고 활동에 돌입했다.

2기 정책위는 도의원 11명을 비롯해 교수와 법조계 등 외부 전문가 9명까지 모두 20명이 위촉됐다.

위원장은 김동일 의원이, 부위원장은 최재왕 전 충남도 종합건설사업소장이 선임됐다.

더욱 전문적인 정책연구 활동을 위해 정책위 산하에 3개 소위원회도 편성했다.

1소위원장은 이선영 의원, 2소위원장은 황영란 의원, 3소위원장은 최훈 의원이 각각 맡았다.

2기 정책위는 11대 의회가 끝나는 2022년 6월 30일까지 자치법규 입안 등 의원의 의정활동을 지원하고 도정과 교육행정 발전을 위한 정책연구 업무를 심사·수행한다.

김명선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도민 생활과 밀접한 현안을 검토하고 다양한 정책을 연구·발굴해 집행부에 제안해 온 정책위는 가장 의회다운 일을 하는 핵심 기구”며 “그동안의 성과를 바탕으로 도민 행복을 위해 훌륭한 정책을 발굴하는 데 힘 써 달라”고 말했다.

김동일 신임 정책위원장은 “집행부에 대한 행정심사와 업무 점검, 예·결산 심의 등 전통적인 감시·견제 기능을 벗어나 도민이 일상 생활에서 직접 느낄 수 있는 정책을 실현할 수 있도록 위원들과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