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대전·세종관광기업지원센터, 대전·세종 관광 스타트업 공모전 온라인 설명회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20/07/14 [22:09]

대전·세종관광기업지원센터, 대전·세종 관광 스타트업 공모전 온라인 설명회

김수환 기자 | 입력 : 2020/07/14 [22:09]

[대전=뉴스충청인] 대전·세종관광기업지원센터는 코로나19 감염증 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해‘대전·세종 관광스타트업 공모전 설명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대전·세종 지역의 관광자원을 활용하고 독창적인 관광콘텐츠를 보유한 관광스타트업을 발굴하기 위한 것으로 지난 7월 6일부터 접수를 받고 있으며 최대 16개 기업을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기업들은 오는 9월 개소 예정인 대전·세종관광기업지원센터 내 16개 기업공간의 입주자격이 주어지며 경영 컨설팅, 홍보 및 판촉 등을 지원받고 상위 7개 기업에게는 기업 당 최대 3,000만원의 사업화 자금이 지원된다.

이번 설명회는 공모전에 관심이 있는 참가 예정자들의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1부, 2부로 나누어 진행되며 코로나 19에 따른 언택트 시대에 맞춰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1부에서는 센터 소개와 함께 지원 대상, 선정혜택 등 공모전에 대한 Q&A를 통해 지원자들의 궁금증을 해결하고 한국관광공사 전문 자문위원인 엠아이전략연구소 김용한 대표가 출연해 사업계획서 작성방법, 비즈니스 모델 수립 등의 내용을 전수할 예정이다.

2부에서는 2019 서울 관광스타트업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하고 증강현실 리얼게임으로 이름을 알린 관광벤처 유니크굿컴퍼니 이은영 대표가 출연해 공모전 참가동기 및 관련 경험들을 공유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온라인 설명회는 유튜브에서 ‘대전마케팅공사’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공모전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 또는 예비창업자는 7월 27일 오후 2시까지 접수서류를 준비해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대전시 박도현 관광마케팅과장은 “이번 설명회는 3밀 환경을 피하기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되지만 공모전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는 사업계획서 작성 등 공모 지원에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지원자들이 다양한 관광콘텐츠와 아이디어를 발굴하는데 도움이 되는 콘텐츠로 구성한 만큼 많은 분들이 관광산업 활성화에 함께 참여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