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세종시 장군면, 마을회 임원 대상 주민자치·마을자치 관련 교육 실시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20/07/02 [22:02]

세종시 장군면, 마을회 임원 대상 주민자치·마을자치 관련 교육 실시

김수환 기자 | 입력 : 2020/07/02 [22:02]

 


[세종=뉴스충청인] 세종시 장군면이 23개리 마을회 임원과 마을리더를 대상으로 주민자치 및 마을자치에 관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지난해 리 개발위원회가 폐지되고 마을회가 새롭게 구성됨에 따라 주민이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스스로 결정하는 마을자치 문화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교육은 총 3회 차로 집합 교육 2회, 마을 자치 우수마을 견학 1회로 운영되며 현장 교육은 코로나19가 안정되면 추진된다.

지난 1일 면사무소 대회의실에서 열린 1일차 교육에서는 마을회 임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일식 세종시마을공동체지원센터장과 문병교 행정안전부 주민자치 수석컨설턴트의 강의가 진행됐다.

1일차 교육 주제는 세종형 주민자치와 마을계획 마을 자치를 위한 리더의 역할 농촌지역 마을자치 사례 이해 등이다.

오는 8일 개최되는 2일차 교육은 마을문제 해결을 위한 실천방법 시뮬레이션 등 의사결정과정 실습이 이뤄질 계획이라고 전했다.

임헌택 은용2리 마을회장은 “이번 교육으로 주민자치와 마을회에 대해 깊이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마을리더 역량을 강화해 마을회 운영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철호 장군면장은 “진정한 주민자치 발전을 위해서는 기초가 되는 마을회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교육을 마련한 것으로 각 마을회가 활발하게 운영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해 마스크 착용 및 띄어 앉기 등 생활 속 사회적 거리두기 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