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지역 4개 대학 SW중심대학사업단, 제5회 전국 고등학교 동아리 SW 경진대회 개최
기사입력: 2020/07/01 [21:27]  최종편집: 뉴스충청인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수환 기자


[대전=뉴스충청인] 충남대학교 등 대전지역 4개 대학의 SW중심대학사업단이 전국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제5회 전국 고등학교 동아리 소프트웨어(SW)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충남대(총장 이진숙), KAIST(총장 신성철), 우송대(총장 존 엔디컷), 배재대(총장 김선재) 등 4개 대학 SW중심대학사업단은 오는 11월 7일 ‘제5회 전국 고등학교 동아리 소프트웨어(SW)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예선 신청 접수는 8월 7일~13일이다.

 

이번 대회는 SW를 통한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 및 협업 능력을 경연하는 축제의 장으로서 우수 SW 인재육성과 SW 동아리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SW를 통한 일상생활 속의 아이디어 실현’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대회에는 현재 일반고·특성화고·자율고(자사고, 자공고)·특목고(외고, 마이스터고, 과학고, 영재고, 체육고 등 포함) 등 모든 유형의 전국 고등학교 교내 SW 동아리에 소속된 학생으로서 3~5명 단위의 프로젝트팀을 구성해 참가할 수 있다.

 

대회 참가에 필요한 각종 양식 및 접수 방법은 충남대 SW중심대학사업단 홈페이지(http://wise.cnu.ac.kr) 등 4개 대학 SW중심대학사업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본선대회는 11월 7일 충남대에서 개최되며, 팀별로 구현된 프로젝트 결과물(포스터 발표·시연) 발표를 통해 수상 팀을 최종 선정해 시상한다.

 

한편, 충남대 등 4개 대학 SW중심대학사업단은 고등학생들의 SW관심도를 높이고, 창의성과 문제 해결력을 갖춘 SW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본 대회를 지속해서 발전시켜나갈 계획이다.

[ⓒ뉴스충청인 & cnd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