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대전충남병무청,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서 병무행정 홍보 실시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20/06/01 [20:35]

대전충남병무청,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서 병무행정 홍보 실시

김수환 기자 | 입력 : 2020/06/01 [20:35]


[대전=뉴스충청인] 대전충남지방병무청(청장 김주영)은 6월1일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를 방문해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취업 맞춤 특기병제도 홍보 및 병무의무 궁금 사항에 대한 1:1 맞춤형 개별상담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취업맞춤 특기병 제도는 군에 입영하기 전에 체계적인 기술훈련을 받고 이와 연계된 분야의 기술병으로 입영하여 군 복무함으로써 전역 후 조기에 안정적으로 사회진출을 원활하게 하는 제도로 병무청을 대표하는 청년 일자리 정책이다.

 

이날 행사에서 전공학과와 관련된 군사특기에 대해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 전역 후 고용센터, 재대군인지원센터 등을 통하여 취업지원을 받을 수 있음을 안내했다.

 

뿐만 아니라 병역판정검사 및 군입대 절차 등 전반적인 병역의무 이행과정에 대해 안내하고 개인별 궁금 사항에 대해 1:1 병역이행 맞춤 상담도 진행했다.

 

또한 병무청에서 6월 30일까지 진행하는 제2회 공정병역 UCC 공모전을 홍보하는 자리도 마련하여 더욱 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대전충남지방병무청 관계자는“앞으로도 유관기관과 협력해 군복무와 취업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취업맞춤 특기병제도 설명회를 확대 실시하여 정부혁신의 역점과제인 청년일자리 창출에 적극 기여 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