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태안군, 양파분야 기계화 단지조성 시범사업 평가회 개최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20/05/30 [12:03]

태안군, 양파분야 기계화 단지조성 시범사업 평가회 개최

김수환 기자 | 입력 : 2020/05/30 [12:03]

 


[태안=뉴스충청인] 충남 태안군 농업기술센터가 지난 28일 태안읍 도내리에서 군 관계자, 양파재배농업인, 연구회원 등 60여명이 모인 가운데 ‘양파분야 시범사업 평가회’를 가졌다.

이번 평가회는 양파 재배과정 기계화의 안정적인 정착과 보급 확대를 위해 마련됐으며 시범사업 성과 보고 농가 사례발표 기계수확 현장 평가 농기계 전시 등이 진행됐다.

특히 관행·승용식·보행식·4조식 및 8조식 등 다양한 기계정식 포장 비교 등을 농가가 직접 눈으로 확인해보고 양파 기계화에 대한 현장의 다양한 의견과 개선 방향을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 참여 농가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

군은 농업인구 감소와 고령화로 인한 양파 재배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생산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2018년부터 양파 기계화를 도입했으며 지난해 태안읍과 안면읍 2개 마을을 대상으로 파종에서부터 수확까지 본격적인 기계화 시범사업을 추진한 바 있다.

군 관계자는 “시범사업 추진 결과, 관행재배와 대비해 노동력을 76%나 절감해 작업시간·인건비 등을 크게 줄이고 저장·규격화 등을 통한 품질 고급화가 가능해졌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시범사업 추진을 통해 관내 양파산업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