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대전시, 코로나19 타 지역 확진자 다녀가… 지역감염 차단 총력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20/05/27 [20:22]

대전시, 코로나19 타 지역 확진자 다녀가… 지역감염 차단 총력

김수환 기자 | 입력 : 2020/05/27 [20:22]

[대전=뉴스충청인] 타 지역 확진자가 대전시를 다녀간 것으로 알려져 대전시가 지역사회 감염 차단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27일 대전시에 따르면 지난 23일 대전시 동구 우송예술회관에서 열린 모회사의 사업설명회에 참석한 타 지역 주민 2명이 코로나19 확진자로 판정됐다.

대전시는 즉시 역학조사와 전수조사 등 특단의 대책으로 지역사회 감염 차단에 나섰다.

확진자 2명은 서울시 구로구에 사는 40대 여성과 인천시 연수구에 사는 50대 남성으로 확인됐다.

대전시는 확진자가 다녀간 사업설명회 장소의 폐쇄회로텔레비전을 확보해 확진자의 지역 내 동선과 접촉자를 파악하는 등 면밀한 역학조사를 실시했고 해당 건물을 폐쇄한 후 방역소독도 완료했다.

확진자 전체 동선파악 및 심층 역학조사는 확진자 관할 보건소에서 실시 한편 대전시는 해당 사업설명회 참석자 전원의 명단을 확보해 대전시 거주자의 경우 증상유무와 관계없이 오늘 중으로 진단검사를 반드시 받도록 했으며 타 지역 참석자에 대해서는 거주지 보건소에서 검사를 받도록 안내했다.

대전시 이강혁 보건복지국장은 “초·중·고 동시 개학을 한 현 시점에, 지역 내 감염이 확산될 경우 위험성이 커질 수 있는 만큼 해당 설명회에 참석한 시민들은 하루 빨리 자진해서 검사를 받아주시길 당부드린다”며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장소에서 개인·집단 방역 수칙 등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시민들의 안전이 확보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주시길 거듭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