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세종시교육청, 스마트교육 역량강화를 위한 교장 연수

충청인 | 기사입력 2012/11/19 [10:56]

세종시교육청, 스마트교육 역량강화를 위한 교장 연수

충청인 | 입력 : 2012/11/19 [10:56]

[세종=뉴스충청인]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신정균)은 19일 한솔중학교 시청각실에서 관내 유.초.중.고 교장을 대상으로 ‘스마트교육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총 37개교 교장들이 참석한 이날 연수에서는 톡킹 스피치 대표인 신상훈 교수의 ‘넷세대와의 소통 방법’이라는 주제 강연과 스마트 기기 활용 연수가 진행됐다.

‘넷세대와의 소통 방법’이라는 신상훈 교수의 주제 강연에서는 베이비 붐 세대나 X세대와는 본질적으로 차별화되는 넷세대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특징에 주목하고 각 분야에서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하게 될 이들을 제대로 파악하는 소통 방법에 대하여 유머와 재치가 넘치는 강의로 그들의 특성과 잠재가능성을 이해하는 계기가 됐다.

이어서 넷세대의 빠른 속도, 열린 소통, 방대한 정보 수집 등의 특징을 가진 그들과의 소통할 수 있는 소셜 네트워크를 활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과 스마트패드 활용 기기 연수가 진행됐다.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한 소통, 정보공유, 수집, 토론 등과 스마트패드를 활용한 교실수업 방법 등에 대하여 실제로 조작 체험하는 연수로 현장감있게 진행됐다.

이날 참석한 이옥균 교장(조치원대동초)은 “직접 체험하며 익힐 수 있는 연수라서 좋았으며, 학생 및 학부모들과의 스마트한 소통방법을 학교경영에 활용하면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신정균 세종특별자치시교육감은 “교장선생님들의 혁신적인 마인드와 리더십으로 세종교육의 브랜드인 스마트교육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