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3월부터 학폭 예방 온라인 지원시스템 어울림톡 운영
기사입력: 2020/01/29 [21:04]  최종편집: 뉴스충청인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수환 기자


[내포=뉴스충청인] 충남교육청은 교육부 학생생활문화과를 상대로 오는 3월부터 독자 운영에 들어가는 학교폭력 예방과 사안처리 지원을 위한 온라인 지원시스템 ‘어울림톡’ 설명회를 29일 교육청 제6회의실에서 가졌다.

‘어울림톡’은 수업 시간에 활용할 수 있는 학교폭력 예방 교육 프로그램을 안내하고 학교폭력 사안에 관한 법률 정보와 행정 절차에 대한 상담을 지원한다.

또한, 학교폭력으로 인해 발생한 학생, 학부모, 교사의 상처가 조기에 치유될 수 있도록 갈등 조정과 상담 활동 등을 지원한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어울림톡 개발의 필요성을 비롯해 구성, 주요 기능, 기대효과 등에 대한 구체적인 안내와 어울림톡이 앞으로 수정, 보완해 나가야할 방향에 대한 다양한 의견 교환이 이뤄졌다.

교육부 학생생활문화과 원용연 과장은 “학교폭력 예방과 사안 처리를 지원하기 위한 충남교육청의 노력에 경의를 표한다”며 “시스템 구축을 위해 아낌 없이 지원하고 17개 시·도교육청에 본보기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충남교육청 민주시민교육과 양정숙 과장은 “경자년의 시작과 함께 학교폭력으로 인한 학교 현장의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는 어울림톡을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며 “새 학기를 시작하기 전까지 어울림톡 온라인 시스템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충청인 & cnd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