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대전교육연수원, 유·초·중등 복직예정교사 직무연수 운영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20/01/27 [13:12]

대전교육연수원, 유·초·중등 복직예정교사 직무연수 운영

김수환 기자 | 입력 : 2020/01/27 [13:12]

[대전=뉴스충청인] 대전교육연수원(원장 이광우)은 오는 1월 28일(화)부터 31일(금)까지, 4일간 유·초·중등 복직예정교사 150명을 대상으로 ‘복직예정교사 직무연수(1기)’ 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복직예정교사 직무연수는 유·초·중등 교원 중 2년 이상 휴직하고 2020년 상반기 중에 복직을 원하는 교원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이 연수는 일정 기간 공백기를 가진 교원들이 변화하고 있는 학교 현장을 이해하고 학급경영 역량 및 직무수행능력을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교육정책의 이해, 교수·학습방법 개선, 학생 맞춤형 생활지도 방법, 학교폭력 및 성폭력 예방, 교육법규와 복무관리 등의 각 영역별 우수강사를 초빙해 현장 복귀에 필요한 이론과 실제 적용면에서의 역량 향상을 목표로 진행된다.

 

또한, ‘마음을 다독이는 공예수업’이나 ‘공감과 소통을 위한 문화 체험’ 등을 통해 오랜 기간 학교를 떠나 있었던 교원들에게 힐링의 기회를 제공하고,아동학대 예방교육과 안전교육도 원격연수로 편성·운영되어 교육 현장으로의 복직을 앞두고 있는 교사들의 학교 적응을 도울 수 있도록 하였다.

 

대전교육연수원 이광우 원장은 “이번 직무연수가 복직을 앞둔 교사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복직 후 바로 업무에 전념할 수 있는 직무수행능력 및 학생지도능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현장 맞춤형 연수 프로그램을 개발, 교원의 성장을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