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4U’ 호서대학교, AI 1등 국가 인재양성에 올인
기사입력: 2020/01/24 [14:34]  최종편집: 뉴스충청인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수환 기자


[아산=뉴스충청인] 호서대학교(총장 이철성)가 AI 1등 국가를 견인할 인재양성을 위해 학교 교육체제를 AI 중심으로 완전 탈바꿈하고 있다.

 

호서대는 ‘AI4U(AI for You)’를 캐치프레이즈로 걸고 2020학년도 1학기부터 교양교육에서 컴퓨팅적 사고, 소프트웨어 활용 교과를 전교생 필수로 하고 있으며, 각 단과대학별로 코딩과인문학, 비즈니스코딩기초, 바이오산업과코딩기초, AI프로그래밍기초, AI기술의활용, 창의적사고와코딩 과목 등 AI/SW 기초교육을 이수하도록 했다.

 

신입생에게도 입학 전에 컴퓨팅의이해 과목을 온라인으로 개설하여 수강할 수 있도록 했으며, 각 단과대학에서는 AI융합트랙교육을 실시하고 전교생에게 파이썬프로그래밍, 빅데이터분석기초 등 AI코어교육을 이수하게 하여 AI 나노디그리 인증획득을 의무화했다.

 

이러한 AI 교육을 위하여 2020년도 AI 관련 전공교수를 총 13명 초빙할 예정이며 현재 7명이 충원된 상태이다.

 

4차산업시대를 대비한 AI 및 SW 인재양성을 위해 각 학과별 AI전담교수를 2019학년도에 50명 선발하여 AI기반연계 전공과목을 도출하였으며 2020학년 1학기부터 각 전공당 1과목 이상, 총 51개 과목이 개발되었다.

 

이를 위해 AI 전담교수들은 지속적으로 AI 교육을 받고 있으며 1월 23일에는 2차 AI 전공과목연계전략 교육이 실시됐다. 2월 12일, 13일에도 개발교과목의 실효성 검증, AI전공교육 업그레이드화를 위한 몰입 워크숍 및 교육이 실시될 예정이다.

 

AI 전담 교수로 위촉된 영어영문학전공 김지나 교수는 “방학이 더 바쁜 것 같아요 하지만 행복한 겨울입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뉴스충청인 & cnd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