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한밭대, 박철상 대학원생 2019 대한민국 인재상 수상
기사입력: 2019/11/28 [20:31]  최종편집: 뉴스충청인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수환 기자


[대전=뉴스충청인]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는 지난 27일 창업학과에 재학 중인 박철상 대학원생((주)다른코리아 부대표)이 ‘2019 대한민국 인재상’을수상했다고 밝혔다.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한 ‘대한민국 인재상’은 우리나라를 이끌어 나갈 청년 우수인재를 발굴․시상해 미래 국가의 주축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기 위한 상으로,

 

수상자는 고교생 50명과 대학생․청년일반인 50명등 모두 100명이 지역심사와 중앙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됐으며,

 

수상자에게는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 및 상금(고교생 200만원, 대학생․청년일반인 250만원)과 소정의 기념품이 수여됐다.

 

박철상 씨는 한밭대학교 경영회계학과졸업생으로 한밭대학교 창업동아리 ‘DAWA’활동을 바탕으로 다수의 경진대회 수상과 특허출원등을 이루었고,

 

이를 기반으로 2017년 (주)다른코리아(대표 김진한)를 공동창업하여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창업 및 메이커 교육, 메이커스페이스 운영과창업 커뮤니티 조성, 전국고등학생창업연합 프리즘유스 등을 통해청년 창업문화 활성화에 기여하였다.

 

박철상 씨는 “처음 창업을 시작할 때 많은 비판과 비웃음을 받았지만 7년 간 3번의 실패를 통해 4번째 창업에 성공하였고, 이번인재상 수상은 내가 걸어온 방향이 틀리지 않았음을 인정받는 기회가된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뉴스충청인 & cnd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