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남서울대학교 & (주)비바엔에스 RPA 기증식 및 업무협약 체결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9/11/14 [18:43]

남서울대학교 & (주)비바엔에스 RPA 기증식 및 업무협약 체결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9/11/14 [18:43]


[천안=뉴스충청인] 남서울대학교(총장 윤승용)는 AI기반의 업무자동화(RPA) 플랫폼 개발 강화와 관련 전문가 양성을 위해 업무자동화(RPA) 전문업체인 ㈜비바엔에스와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14일 국제회의실서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남서울대 윤승용 총장과 ㈜비바엔에스 김영식 대표이사 등 양 기관의 주요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이번 협약으로 △AI 기반 Cloud RPA 플랫폼 지원센터 구축 △학생 및 기업체 직원 RPA 전문가 양성 △학술 및 교육활동을 위한 인적자원 교류 등 적극적인 상호 교류협력을 약속했다.

 

특히 클라우드 기반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 지원센터를 구축할 예정인 남서울대는 ㈜비바엔에스로부터 다양한 전공 분야의 학생들이 AI 기반의 업무자동화(RPA) 솔루션을 활용할 수 있도록 1억4천만원 상당의 ‘ARGOS RPA+’ 솔루션을 기증 받게 됐다.

 

남서울대는 이번 협약을 통해 전공에 관계없이 다양한 분야의 학생들이 AI 기반의 업무자동화(RPA) 솔루션을 활용해 실무인재로 양성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됐다. 이를 바탕으로 AI 기반 경영혁신, 소프트웨어개발, 보안·안전 관리 등의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여 해당 인재를 IPP사업단의 장기현장실습 및 일학습병행과 연계해 취업률을 향상시키고 취·창업 알선 등 더 많은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기대하고 있다.

 

또한 남서울대학교는 IDC(internet data center)를 보유하고 있어 이번 AI기반 클라우드 RPA 서비스를 기업지원과 실무중심형 인재양성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이를 계기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적합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융합교과의 형태로 확대 할 준비를 하고 있다.

 

남서울대학교 IPP사업단 조원길 단장(글로벌무역학과 교수)은 “최근 기업에서는 기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AI기반 RPA와 같은 디지털 변혁을 통한 업무의 효율성 향상이 최우선 과제로 떠오르고 있어 도입을 추진하고 있지만 관련 인력의 부족으로 난항을 겪고 있다”며 “AI기반 RPA 지원센터를 통한 봇빌더의 RPA 인재 양성으로 기업의 창의적 AI기반 인재 수급의 어려움을 해결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