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천안시, 충청남도 산불지상진화 경연대회 ‘최우수’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9/11/11 [20:23]

천안시, 충청남도 산불지상진화 경연대회 ‘최우수’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9/11/11 [20:23]


[천안=뉴스충청인] 충남 천안시가 지난 8일 충남산림자원연구소 금강자연휴양림에서 열린 2019년 충남도 산불지상진화 경연대회에서 작년에 이어 올해도 1위를 차지해 최우수상의 영예를 거머줬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산불 지상진화훈련 경연대회는 가을철 산불방지 기간을 맞아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의 장비 사용 숙련도와 초동 진화 태세 점검, 산불 진화 능력 향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연대회는 시군별로 1개조 12명으로 구성된 산불전문예방진화대가 급수원에서부터 산불 현장까지 진화 용수를 신속하게 공급해 산불을 완전 진압하는 산불진화기계화시스템 장비 숙달 여부를 측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대회 결과 최우수상은 천안시가 차지했으며 부여군과 금산군이 각각 우수상과 장려상으로 뒤를 이었다.

특히 천안시는 14분 32초의 기록으로 산불 완전 진화에 성공해 오는 14일 강원도 홍천군에서 열리는 산림청 주관 ‘전국 산불지상진화 경연대회’에 충남 대표로 출전한다.

평소 기계화 산불진화장비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체계적이고 반복적인 훈련을 한 진화대원과 적극적인 지원을 한 천안시의 숨은 노력이 빛을 발한 것으로 평가된다.

박건서 산림휴양과장은 “이번 경연대회를 계기로 산불초동진화태세를 완벽하게 구축해 대형 산불을 사전에 차단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고 산불 발생 시 피해를 최소화 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