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텍 능력개발교육원, ‘2019 스타훈련교사’ 9인 위촉식 개최
기사입력: 2019/11/06 [21:30]  최종편집: 뉴스충청인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수환 기자


[천안=뉴스충청인]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학교, 총장 이성기) 능력개발교육원(원장 남병욱)은 고용노동부와 함께 직업훈련 현장에서 전문 역량을 갖추고 탁월한 성과를 거둔 스타훈련교사를 선발하는 ‘2019 스타훈련교사 위촉식’을 11월 8일(금) 오후 1시 30분 충남 천안 코리아텍 다산홀에서 고용노동부 관계자, 직업훈련기관장, 훈련교사 등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한다.

 

능력개발교육원은 직업훈련교사의 역량제고및 사기진작을 위해 지난 7.1~12까지‘2019 스타훈련교사’를 모집, 이 기간 동안 전국 각지에서 총 119명이 접수됐다.

 

능력개발교육원은 내·외부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기구를 통해 실무경력·강의경력·자기계발실적·훈련실적 등과 시범강의 및 면접심사를 거쳐최종 9명의 스타훈련교사를 선발했다.

 

이번에 선발된 스타훈련교사는 자신만의 노하우를 바탕으로현장과 연계된 훈련기법을 개발하고 훈련과정을 개선하는 등 직업훈련 서비스의 수준을 높이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해왔다.

 

2019 스타훈련교사에게는 ▲해외연수 기회 부여, ▲통합 심사 시 NCS 확인강사에 가점 부여, ▲역량강화를 위한 특별 연수프로그램 제공, ▲코리아텍 능력개발교육원 강사 활동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장신철 고용노동부 직업능력정책국장은 “직업훈련기관에서 종사하는 훈련교사 모두는 우리나라 직업훈련을 짊어지고 갈 핵심인재”라며 “이들의 자긍심을 더욱 고취시켜 국민들에 대한 고품질의 훈련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충청인 & cnd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