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대전시, 2019 대전건축페스티벌 개최…체험기회 제공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19/10/22 [21:20]

대전시, 2019 대전건축페스티벌 개최…체험기회 제공

김수환 기자 | 입력 : 2019/10/22 [21:20]


[대전=뉴스충청인] 건축문화가 살아 숨 쉬는 행복한 도시 구현을 위한 ‘2019 대전건축페스티벌’이 오는 24일부터 27일까지 대전엑스포시민광장에서 개최된다.

올해 행사는 대전시가 주최하고, 도시건축연구원, 대전건설건축자재협회가 주관하며, 개막식은 24일 오후 4시 엑스포시민광장 무대에서 개최된다.

대전건축페스티벌은 ‘건축으로의 초대’를 주제로 학술세미나 어린이건축학교 등 교육행사 대전시 건축상 등 전시행사 아치 돔 만들기 등 시민참여행사 건축 진학, 취업상담, 건축컨설팅 지역자재전시회 등 총 22종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세부내용으로는 나만의 집 모형을 직접 제작해 건축의 형태 구성 및 원리를 이해하는 어린이건축학교, 실생활에 유용한 친환경 목가구를 직접 만들어보는 가구 만들기, 대전시를 상징할 수 있는 건축물을 만들어보는 건축종이모형 만들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시민들에게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다양한 관점에서 건물을 즐기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대전 건축탐방’과 집에 관한 궁금증을 자세히 알아보는‘건축 이해하기’는 건축을 공감하고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대전시 장시득 도시재생주택본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특색에 맞는 도시 · 건축문화 조성과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